지방의회의원 인권리더십 연수 과정 실시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지방의회의원 인권리더십 연수 과정 실시
담당부서 : 인권교육기획과 등록일 : 2021-06-04 조회 : 3126

 

지방의회의원 인권리더십 연수 과정 실시

인권현안 공유 및 지역 인권문화 확산 방안 모색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는 오는 67()부터 전국 지방의회의원 대상 인권리더십 연수과정(이하, ‘연수과정‘)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과정은 5개 권역으로 구분하여 지역별로 개최된다. 서울·인천·경기는 국가인권위원회 본부, 강원은 강원인권사무소, 대구·경북은 대구인권사무소, 광주·전북·전남·제주는 광주인권사무소, 대전·세종·충북·충남은 대전인권사무소에서 각각 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지방자치단체의 각종 활동은 지역주민의 인권문제와 밀접히 연관되어 있고, 지방자치단체와 관련한 진정 접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주민의 대표기관이자 지방행정의 감사자인 지방의원이 인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정활동 등에 있어 인권적 관점을 견지하여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2일 과정의 연수과정의 주요 프로그램은 인권의 이해, 지자체 현장에서의 인권침해와 차별, 인권현안과 인권행정의 이해, 인권조례 현황과 과제, 혐오와 차별에 대항하기, 권역별 인권현안 주제 특강 및 현장탐방 등이다.

 

국가인권위원회는 본 연수과정을 통하여 지방의회의원들의 인권리더십향상과 지역 인권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붙임 지방의회의원 인권리더십 연수과정 웹포스터 1.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