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위,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 고령화 실무그룹 의장국 재선출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인권위,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 고령화 실무그룹 의장국 재선출
담당부서 : 국제인권과 등록일 : 2021-12-15 조회 : 2081

 

인권위,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

고령화 실무그룹 의장국 재선출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20211214일 우리나라에서 비대면으로 개최된 2021년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GANHRI, Global Alliance of National Human Rights Institutions) 고령화 실무그룹 회의에서 의장국으로 재선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인권위는 다음 임기가 시작되는 20226월부터 20246월까지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 고령화 실무그룹 의장국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인권위는 20166월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 고령화 실무그룹이 출범할 때부터 의장국을 수행하였습니다.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 고령화 실무그룹 의장직 4선 선출은 지난 5년간 인권위가 노인인권 증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실무그룹 회의에서는 노인인권협약 제정의 필요성과 코로나19 상황 이후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된 노인인권 보호와 증진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송두환 국가인권위원장은 세계적으로 인구고령화 진행속도가 빠른 추세이므로 이에 대한 해결을 위해서는 노인인권협약 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인권위는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 고령화 실무그룹 의장국으로 다시 선출된 것을 계기로, 노인인권 문제를 개선하는 데 있어 국제사회에서 모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