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위가 말하다 [2025.01~02] #6 2024 국가인권위원회 별별기자단(제8기) 해단식
2024년 12월 27일 금요일 오후 국가인권위원회 영상실에서 2024 국가인권위원회 별별기자단(제8기) 해단식이 있었습니다. 위 기자단은 국가인권위원회 시민기자단으로 지난 4월 발대식 이후 약 9개월간 활동하였습니다.
2024 별별기자단(제8기)은 10명의 펜기자와 10명의 영상기자 그리고 1명의 웹툰 기자로 구성되었습니다. 국가인권위 로고를 귀여운 캐릭터로 탄생시켜 결정례를 그려주시는 제주도 웹툰 기자님, 얼마 전 아기 천사를 만나고 더욱 행복한 가족이 되신 울산의 슈슈패밀리, 브로맨스를 꿈꾸며 멋진 영상을 제작해주시는 브라더후드팀, 시사교양 PD를 꿈꾸는 별난사람들, 아지와 양이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벼리팀, 올해 별별기자단에서 소울메이트를 만났다는 라이츠팀, 서울에서 영양사로 재직 중인 펜기자님, 교사 퇴직 후 더 바쁘게 살고 계시다는 대구 펜기자님, 여성학 박사로 에코페미니즘 책을 쓰시고 기독교에 대한 편견을 깨주신 펜기자님 등이 2024년 국가인권위 뉴미디어 채널을 빛내주셨습니다. 우리 기자님들은 언론사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생활 밀착형 인권 이슈와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 위원회 결정례와 크고 작은 인권 행사들을 참신하고 재밌게 그리고 신속하게 전달해 주셨습니다. 지난 9개월간 기자님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국가인권위원회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에 게시해 왔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 블로그와 유튜브를 꼭 한번 둘러보실 것을 권합니다.
별별기자단 해단식에서 기자들이 작성한 쪽지
글/사진 | 윤정은(국가인권위원회 홍보협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