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공고·참여 > 언론보도 > 보도자료
군인권보호관, 육군3사관학교 생도 대상 인권특강 진행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 박찬운 군인권보호관(이하 ‘박 보호관’)은 2022년 10월 18일 오전 10시 육군3사관학교(경북 영천시 소재)를 방문하여, 학교장, 주요간부 및 생도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인권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 이날 특강에서 박 보호관은 육군3사관학교 생도들에게 “생도 시절부터 인권존중 의식을 기르고, 이를 실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이날 특강에서 박 보호관은 존경과 신뢰를 받는 장교가 되기 위해서는 생도 시절부터 인권 존중 의식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인권 존중 의식이 군 내의 인권침해 예방 및 강한 군대의 근간이 된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 아울러 방성대 육군3사관학교장(육군 소장)과 생도들을 대상으로 한 인권교육 방안을 논의하고, 학교 측에 인권교육을 위한 참고자료로 군 인권 관련 인권위 결정을 모은 자료집 등을 전달하였습니다.
□ 이번 특강은 2022년 7월 1일 군인권보호관 출범과 함께 각군 사관학교 생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인권위는 향후에도 군인권 의식 증진을 위한 인권교육 활동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 인권위에 설치된 군인권보호관은 군대 내 인권침해 및 차별행위를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시정조치와 정책권고 등을 담당하는 기구입니다.
인권위는 일과 중 전화 사용이 어려운 병사들의 인권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평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카카오톡으로 군인권침해 등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군인권보호관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