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170714 강원인권사무소 아동청소년 인권강사 양성과정 운영

  • 등록자전현일
  • 등록일2017-07-25
  • 조회수854

강원인권사무소, 2017년 인권강사 양성 과정 운영

 
-아동청소년 인권분야 인권강사 양성, 아동학대예방도 포함-

 

o 국가인권위원회 강원인권사무소(소장 이경우)는 강원지역 인권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고 인권침해 예방과 인권보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2017년 아동청소년 분야 인권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o 올해 처음 운영되는 분야는 ‘아동청소년’ 분야로 강원지역 인권시민단체 및 관계기관의 요청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및 학교폭력 예방 영역을 포함하였다.

 

o 인권강사 양성과정은 기본·전문·심화 과정으로 이루어지고 각 단계를 모두 수료한 후 심사를 통하여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강사로 위촉된다. 신청자격은 아동청소년 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및 시설장, 아동청소년 분야 인권시민단체 3년 이상 근무한 사람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o 접수는 2017. 7. 17. ~ 23.까지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기본과정은 강릉시에 있는 한국여성수련원에서 2017. 8. 30. ~ 9. 1.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edu.humanright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o 한편, 지난달 1일 개소한 강원인권사무소는 앞으로도 각 분야별로 인권강사를 적극 양성하여 인권사각지대에 놓인 인권취약계층의 인권의식 향상과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제공부서 강원인권사무소 김성민

메일nation9037@nhrc.go.kr 연락처033-813-9933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