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30

 

최영애 인권위원장, ‘아시아?태평양 국가인권기구 포럼(APF)’ 내년 연례회의 유치

최영애 인권위원장은 지난 18~19,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 25개국 국가인권기구가 모인 제23APF 연례회의에 참석했다. 홍콩에서 열린 이 회의에서 최 인권위원장은 제24APF 연례회의 및 격년 콘퍼런스 유치 경쟁에서 한국의 시민운동을 설명하면서 이를 .

자세히보기

   

인권위, 환자 폭행한 정신병원 보호사 검찰 고발조치

인권위는 정신병원 입원환자를 폭행한 모 병원 보호사를 검찰에 고발조치하고, 병원장에게는 해당 보호사 징계조치와 직무교육 실시를 권고했다. 인권위는 현장조사에서 보호사가 환자를 손으로 때리고 발로 차고 탁구채로 위협한 사실과 해당병원이 피해자에 대한 응급조치.

자세히보기

   

쌍용자동차 해고자 전원 복직 합의 환영 성명

최영애 인권위원장은 쌍용자동차 모든 해고자가 다시 일터로 돌아가게 된 것을 환영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서 그동안 쌍용자동차 해고자와 가족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노동권 회복을 위해 애쓴 노고에 감사와 위로를 전했다. 최 인권위원장은 이번 합의가... .

자세히보기

   

인권」 #해시태그_#휘파람_금지법?

길거리 등 공공장소를 지나는 여성에게 휘파람을 불거나 성적인 발언을 하며 추파를 던지는 행위를 캣콜링이라고 합니다. 캣콜링이 여성에게는 위협으로 느껴지며 성희롱의 일종이라는 의견이 처음 나왔을 때는 찬사를 바치는 일이 왜 범죄냐?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