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국가인권위원회 휴먼레터 197호

  • 담당부서홍보협력과
  • 등록일2018-08-31
  • 조회수281

Aug. 31

 

이성호 위원장 인권경영체계 구축

인권위, 전 공공기관장에 인권경영체계 구축, 실행 권고

인권위는 공공기관 인권경영 실행을 지원하고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988개 공공기관장에게 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을 활용, 인권경영 실행을 권고했다.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등 30개 정부부처와 17개 광역지방자치단체장에게는 공공기관이 인권경영을 실행할 수 있도록

자세히보기

   

보육학과 학생들에게 아동연극 공연 강요는 인권침해

OO대학 보육학과 학생들은 매년 두 달간 평일 4시간씩, 공연을 앞두고는 주말과 휴일에도 동극 공연 준비를 강요. 받았고 불참 시에는 필수과목 미수료로 졸업이 어렵다고 해 아르바이트는 물론 수업 및 과제 준비에도 지장을 .

자세히보기

   

국가인권위원회 김민호, 임성택 인권위원 임명

국가인권위원회 신입 인권위원(비상임)으로 김민호 성균관대 교수()와 임성택 변호사()827일자로 임명됐다. 김민호 위원은 국회선출(2018. 8. 26.), 임성책 인권위원은 대법원장 지명(2018. 8. 3.)으로, 대통령이 각각 임명해 3년 임기로.

자세히보기

   

저상시내버스 휠체어 사용 장애인 탑승거부는 차별

인권위는 휠체어 장애인이 버스정류장에서 저상버스에 탑승하기 위해 버스 운전기사에게 휠체어 리프트를 내려달라고 요구했으나 휠체어 장애인을 탑승시키지 않고 출발한 것은 장애인 차별이라고... .

자세히보기

   

인권작가, 코미디언, 바느질을 좋아하는 장애도 있는 사람 - 스텔라 영

스텔라 영은 기침만 해도 뼈가 부러지는 희귀 유전병이 있어 평생을 휠체어에서 살았다. 그녀가 열다섯 살의 소녀였을 때 그가 살던 지역의 어떤 사람이 찾아와 지역공로상에 추천하고 싶은데 부모의 의견은 어떤지 물었다. 그의 부모는 이렇게 대답했다.공로상이라니, 좋은 일이네요. 그런데 한 가지 걸리는 게 있어요. 제 딸은 사실 어디에도 공로를 세운 적이 없거든요.”

자세히보기

   

정보제공부서 홍보협력과 한서행

메일matty@humanrights.go.kr 연락처02-2125-9874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