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국가인권위원회 마주 캠페인

  • 담당부서홍보협력과
  • 등록일2019-08-20
  • 조회수24976

저마다의 빛깔로 마주하다! 국가인권위원회 마주캠페인 / Happy Together in Diversity [Campaign] / 저마다의 빛깔로 마주 /  마주 캠페인이란? ‘어떤 대상에 대해 정면으로 향하여’라는 뜻의 ‘마주’를 키워드로 하여 소수자에 대한 편견을 돌아보고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며 혐오차별에 대항하고 연대한다는 취지를 담고있습니다. [Together] / '마주'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며 혐오차별에 대항하고 연대한다는 취지를 담고있습니다 [Respect] / 캠페인 슬로건인 '저마다의 빛깔로, 마주'는 편견 없이 마주함으로써 다양한 개인들이 존중받고, 각자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다 함께 어울러질 수 있음을 표현한 문구입니다. [Start!] / 먼저 지난 6월 4일 국가인권위원회 내 <혐오차별 대응 특별추진위원회> 전체회의를 통해 혐오차별 예방 캠페인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열었습니다. [Discrimination] / 선포식에서는 혐오차별 대항문화의 사례로 2018년 이란 출신 청소년의 난민 심사 과정에서 당사자와 친구들이 겪은 혐오와 차별, 이에 대항하고 연대한 경험 등이 발표되었습니다. [performance] / 이날 행사에 참석한 모두의 혐오와 차별에 대한 생각과 평등사회를 향한 염원을 담은 글을 카드에 적어 들고 지지 퍼포먼스를 벌였습니다. (손글씨 카드 메시지_ 닫힌 마음을 열고 편견없이 마주 본다면, 하나가 아닌 여러색이 모여 무지개가 아름다움을 알게됩니다) [How?] / 캠페인에 동참하는 방법은 세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손글씨 카드 쓰기>로 카드에 혐오와 차별에 대한 생각이나 평등사회를 염원하는 내용의 글을 쓰는 것입니다. [Picture] / 그 다음은 <나만의 방식으로 손글씨 카드와 기념촬영>을 하는 것인데, 손글씨 카드와 따로 또 같이! 나만의 방식으로 기념사진을 남기는 것입니다. [Hashtag] / 마지막 단계로 이를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고, SNS 친구들을 태그하는 것입니다. 아우러 사진을 SNS에 올릴 때는 #저마다의빛깔로마주라는 해시태그를 꼭 달아주셔야 합니다. [Hyeon Min] /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델 한현민도 직접 쓴 손글씨 카드를 들고 마주 캠페인에 동참하였습니다. [Flash Mob] /국가인권위원회는 라디오 공익광고, 플래시몹 등 온ㆍ오프라인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인데요, 혐오차별에 맞서는 마주 캠페인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국가인권위원회 강원인권사무소와 상지대학교 인권센터의 <혐오차별 대응 캠페인 마주> 플래시몹 영상 화면) 인권에 대한 다양한 이슈와 의견을 국가인권위원회에서 만나보세요! (블로그: https://blog.naver.com/nhrck, 홈페이지: https://www.humanrights.go.kr)

마주 캠페인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제공부서 홍보협력과 장옥주

메일okju0202@humanrights.go.kr 연락처02-2125-987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