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인권위, 세계인권선언 기념 인권영화상영회 개최

  • 담당부서인권교육기획과
  • 등록일2019-11-05
  • 조회수203

인권위, 세계인권선언 기념 인권영화상영회 개최

- 11. 06. ~ 12. 10. 전국 105개 도서관 공동 인권영화 상영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는 세계인권선언일(1210)을 기념하기 위해 초··고등학교 도서관,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등 전국 105도서관과 공동으로 전국 도서관 인권영화 상영회를 오는 6일부터 약 한 달간 개최한다.

 

이번 인권영화 상영회에서는 인권위가 기획·제작한 인권영화 <4>, <어떤 시선>, <시선 사이>, <별별이야기1> 4편을 각 도서관에서 자율 선택해 상영한다.

 

<4>은 부모의 불안과 이기심 속에 갇힌 아이들의 현실과 일상에 스며든 폭력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어떤 시선><시선 사이> 장애아동, 노인, 양심적 병역거부, 학생, 정신장애인 등 우리가 주목해야할 우리 이웃들의 모습을 담은 옴니버스 영화이다. <별별이야기 1>은 우리 안의 차별적 인식과 편견을 돌아보게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모든 인권영화는 무료로 상영되며, 도서관의 상영작품과 자세한 행사일정은 인권도서관 홈페이지(library.humanrights.go.kr)와 각 참여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영화 감상평 쓰기, 인권영화 퀴즈, 인권도서 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인권위는 이번 전국 도서관 인권영화 상영회를 통해 인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권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붙임: 인권영화상영회 포스터(4). .

 

정보제공부서 홍보협력과 최성우

메일helpchoi@humanrights.go.kr 연락처02-2125-9873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