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인권위, <스포츠인권 특별조사단 준비 T/F팀> 설치

  • 담당부서스포츠인권특별조사단 준비를 위한 T/F 팀
  • 등록일2019-02-01
  • 조회수878

인권위, <스포츠인권 특별조사단 준비 T/F > 설치

131일 피해자 관련 단체 및 전문가 간담회 실시 -

 

o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122일 위원장 긴급 성명 기자회견에서 밝힌 스포츠분야 폭력성폭력의 완전한 근절을 위한 <스포츠인권 특별조사단(이하 특별조사단’)> 발족을 위해 스포츠인권 특별조사단 준비 T/F을 설치하였다.

 

o 그 첫걸음으로, 131일에는 피해자 관련 단체 및 전문가들(‘젊은빙상인연대’, ‘문화연대’, ‘체육시민연대’, ‘한국여성단체연합’, ‘민변 여성인권위원회)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향후 특별조사단 활동과 관련해 진지하게 논의하였다.

 

o 간담회에는 최영애 위원장이 직접 참석하여 관계자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등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간담회에 참석한 단체들은 향후에도 인권위 특별조사단 활동에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하였다.

 

o 또한, 인권위는 행정안전부와 외부 전문가(전문임기제 )를 단장으로 총 17(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및 여성가족부 공무원 파견 3, 외부전문가 3명 포함) 규모의 특별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협의를 마쳤으며, 특별조사단 활동을 위한 예산도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 중에 있다.

 

o 인권위는 인력과 예산 확보 및 간담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특별조사단의 구체적인 조사범위와 형식, 효과적인 신고접수 시스템 등의 세부 업무계획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오는 225일 특별조사단을 발족하여 신속히 조사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

 

정보제공부서 홍보협력과 최성우

메일helpchoi@humanrights.go.kr 연락처02-2125-000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