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위-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혐오 차별 대응 콘텐츠 공모전‘ 개최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인권위-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혐오 차별 대응 콘텐츠 공모전‘ 개최
담당부서 : 혐오차별대응기획단 등록일 : 2021-03-29 조회 : 4990

 

인권위-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혐오차별 대응 콘텐츠 공모전 개최

- 혐오와 차별 없는 인권존중 학교를 위한 실천 주제 -

- UCC, 4컷 만화 분야 공모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와 혐오차별 대응 공동선언 1주년을 맞아 혐오차별 대응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혐오와 차별 없는 인권존중 학교를 위한 실천을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UCC4컷 만화이다. 접수기간은 51일부터 515일까지이며, 이메일(gongmo@nhrc.go.kr)을 통해서 응모할 수 있다.

인권위와 협의회는 지난해 5인권존중 학교를 위한 평등실천 혐오표현 대응 공동선언이후 교육공동체 구성원을 위한 혐오표현 안내서, 혐오차별 교육자료 등을 제작하여 배포하였고, 17개 교육청은 각 교육청 상황에 맞춰 꾸준히 선언 이행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공모전 또한 2021년 공동선언 후속사업인 혐오차별 대응 캠페인 보고듣고, 익히고, 알리고, 행동하기의 하나로, 공동선언의 의미를 되새기고 각 교육현장에서 실천하고 있는 혐오차별 대응이야기를 발굴하여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권위 누리집(www.humanrights.go.kr)을 참고하면 된다.

붙임 2021 혐오차별 대응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1.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