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위, 11개국 공무원 인권정책발전과정 초청연수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인권위, 11개국 공무원 인권정책발전과정 초청연수
담당부서 : 인권교육기획과 등록일 : 2017-06-26 조회 : 3129

인권위, 11개국 공무원 인권정책발전과정 초청연수

-인권 정책 수립 및 이행을 위한 역량 향상 -

 

O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이성호)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2017. 6. 26.부터 7. 12.(17일간)까지 아제르바이잔, 방글라데시, 브룬디, 콜롬비아, 피지, 이라크, 키리바시, 네팔, 파키스탄, 우간다, 베트남 등 11개국 공무원 21명을 대상으로 <인권정책발전과정>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O 이번 연수는 현대 한국의 인권과 민주주의 국가인권위원회의 기능과 역할 한국의 인권 정책 개발과 인권 등의 주제를 통해서, 지난 반세기 동안의 한국의 산업화와 민주화가 국가 인권시스템의 도입으로 이어진 경험, 국가 인권시스템의 구체적인 내용, 인권을 기반으로 한 국제개발을 다룬다.

 

O 또한 서울시교육청 학생인권센터, 성북구청 인권센터, 광주광역시청, 국립 518 민주묘지, 전쟁과 여성 인권박물관, 경찰청인권보호센터, 인권재단 사람 등 인권 관련 기관을 방문하여 한국의 인권 정책 사례와 인권 옹호 활동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담당자들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O 인권위는 2009년부터 해마다 인권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해외 공무원들을 초청하여 인권 관점에서 국가 정책을 수립하고 이행하도록 저개발국 공무원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어 왔다.

 

O 특히 이번 연수는 인권 침해와 차별이라는 구조적인 문제가 개발을 저해하는 요인이라는 인식을 공유하고, 국제적인 협력을 통하여 경제협력개발기구 개발원조위원회(DAC) 기준 저개발국이거나 우리나라의 정부개발원조(ODA) 중점협력국인 국가들의 성장과 개발을 도모하고자 한다.

 

O 인권위는 이번 연수를 계기로 우리나라의 민주화와 인권신장에 대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통하여 국제 인권보호 및 증진에 기여하고, 국내 인권정책 또한 내실을 다질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