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권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보도자료] 인권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등록일 : 2022-05-11 조회 : 1711

인권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511일 업무협약 체결 후 인권 향상을 위한 공동 노력 전개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와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연구원장 하태훈)2022511 오전 11시 서울 중구 인권위 청사에서 업무협(MOU)체결하였습니다.

 

인권위와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향후 인권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상호자문, 권정책 연구 및 인권교육을 위한 교류, 인권 관련 주요 사안에 대한 정책과제 협의, 연구자료 및 간행물 교환 등의 활동을 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 날 송두환 인권위원장은 한국 형사정책 분야의 전문기관이었던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으로 연구 영역을 확대하였기에 앞으로의 활동과 연구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권정책 검토와 인권교육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 기관이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하태훈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형사사법에 관련된 인권뿐만 아니라 인권 전반에 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새로운 인권과제를 발굴하는 선제적 연구를 인권위와 함께 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인권위는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과 인권정책 및 법제도의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우리 사회의 인권 향상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