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인권위, 독일 나우만 재단 후원으로 한국 인권위 견학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태국 인권위, 독일 나우만 재단 후원으로 한국 인권위 견학
담당부서 : 국제인권과 등록일 : 2017-03-31 조회 : 2745

태국 인권위, 독일 나우만 재단 후원으로 한국 인권위 견학

 

-태국 인권위 대표단, 위원회의 기능, 조정제도 및 기업과 인권 등에 대해 학습-

 

o 태국 국가인권위원회 왓 팅사밋르 위원장과 상임위원을 포함한 23명의 태국 인권위 대표단은 독일 나우만 재단의 후원으로 지난 29일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이성호)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독일 나우만 재단과 태국 인권위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o 태국 인권위 대표단에 대한 워크숍에 앞서, 태국 왓 팅사밋르 위원장은 이성호 위원장을 예방하여 국가인권기구 독립성과 국제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였으며, 왓 팅사밋르 위원장은 아시아 지역의 인권 증진을 위한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강조하는 등 의견을 교환하였다.

 

o 이후 태국 인권위 대표단은 전원위원회실에서 우리 위원회에 사전에 요청한 인권위의 기능과 활동, 조정제도, 기업과 인권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우리 위원회가 수립한 기업과 인권NAP와 인권경영가이드라인 등 인권경영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또한 이성호 위원장 취임이후 활성화 된 조정제도에 대하여 많은 질의가 이어지는 등 예정된 시간을 넘어서까지 진행되었다. 이후 대표단은 인권도서관과 인권상담센터 등 인권위 주요 시설을 둘러본 후 방문을 마쳤다.

 

o 태국 인권위는 1명의 위원장과 6명의 상임위원 등 모두 28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견학을 후원한 독일 나우만 재단은 자유주의와 법치주의, 인권 등을 연구하는 정책연구소로, 전 세계 30여 개 국에 사무소를 두고 활동하고 있다.

 

붙임 : 사진 2.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