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기업과 인권 포럼 개최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제2회 기업과 인권 포럼 개최
담당부서 : 사회인권과 등록일 : 2021-12-03 조회 : 2400

 

인권위-법무부, 2회 기업과 인권 포럼 개최

-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시대,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의 보호·존중·구제 이행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와 법무부(장관 박범계)123() 오후 130분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서울 중구 소재)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시대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의 과제: 보호·존중·구제의 이행을 주제로 제2<기업과 인권 포럼>을 개최합니다.

 

인권위는 2020526일 법무부와 인권경영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고 2020124일 제1<기업과 인권 포럼>을 공동 개최하였습니다.

 

인권위와 법무부가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유엔의 기업과 인권 이행 원칙 중 국가의 인권보호와 기업의 인권존중 및 구제의 접근과 관련하여 정부를 매개로 기업의 인권경영을 실현하고 인권침해 구제에 접근하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첫 번째 보호세션에서는 존 보가츠(John Bogaerts) 유럽연합(EU) 대표부 대사대리가 유럽 집행위원회(EC) 차원의 기업과 인권의 역할에 대한 현황과 과제를 공유합니다. 두 번째 존중세션에서는 임성택 법무법인 지평 대표 등의 발제와 김진성 기업지배구조연구원 팀장 등의 토론이 이루어집니다. 세 번째 구제세션에서는 기업과 인권 관련 NGO인 나현필 국제민주연대 사무국장 등의 발제에 이어 이상희 한국 NCP위원회 위원·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교수 등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인권위는 이번 포럼을 통해 기업과 인권에 관한 보호, 존중 및 구제의 이행을 촉진하는 제도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붙임 웹초청장 1.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