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위, 부산광역시와 인권증진.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인권위, 부산광역시와 인권증진.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담당부서 : 부산인권사무소 등록일 : 2018-12-18 조회 : 2414

인권위, 부산광역시와 인권증진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o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는 오는 19일 오전 1130분 부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와 인권증진인권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o 인권위와 부산광역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 지역 주민의 인권을 보호증진하고, 지역의 인권증진제도를 강화하기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o 향후 양 기관은 부산광역시 내 인권현안 공동 연구 및 해결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인권보호 인권교육 프로그램과 홍보 콘텐츠 개발보급 새로운 인권의제와 인권증진 사업 발굴개발 등을 적극 협조한다.

 

o 이 날 최영애 인권위원장은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 인권경영 결의식에도 참석, 경영활동에서 인권침해적 요소를 예방하고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인권친화적 경영문화를 선도하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o 인권위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 내 다양한 인권정책 개발, 인권교육 활성화, 지역 주민의 인권존중 의식 확산, 부산광역시의 인권역량강화 계기 마련 등 인권 거버넌스 실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

 

붙임 체결식 사진 1부. 끝.

 

첨부파일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