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광주인권교육센터 개소

  • 등록자박진우
  • 등록일2015-03-30
  • 조회수2719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인권사무소 광주인권교육센터 개소

-아동, 이주, 장애, 정신장애 4개영역 인권강사양성과정 등 운영-

 

⊙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인권사무소(소장 이용근)는 오는 3월31일(화), 지역사무소가 위치한 금남로 5가 (주)아모레퍼시픽 5층에 『광주인권교육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며,

개소 기념으로 인권특강 및 인권포스터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현병철, 이하 '인권위')는 그동안 인권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지역사회에서 인권교육 기반을 확대하고 인정적인 인권교육을 추진하기 위한 지역 인권교육센터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 드디어 이곳 광주를 시작으로 부산, 대전, 대구 등 4개지역에 인권교욱센터를 개소하게 되었습니다.

 

⊙ 이번에 개소하는 인권교육센터에서는 인권위가 주관하는 각종 인권연수과정 및 인권특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특히, 그동안 서울과 충주교육센터에서 운영되어 오던 인권교육과정 중 아동, 이주, 장애, 정신장애 등 4개영역의 인권강사 양성과정이 각 지역인권교육센터에서 운영됩니다.

 

⊙지역인권교육센터는 인권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교육현장 종사자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인권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인권은 물론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들의 인권이 증진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한편, 광주인권사무소는 인권교육센터 개소를 기념하여, 당일 오후 3시부터 인권위가 기획 제작한 '불편하면 따져봐'의 저자 최훈(강원대 교양학부)교수를 초청하여 기념특강을 할 예정이며, 아울러, 인권감수성 포스터와 인권영화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붙임 : 보도자료_광주인권교육센터_개소 1부.  끝.

정보제공부서 광주인권사무소 정현지

메일ent3237@humanrights.go.kr 연락처062-232-9723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