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hope ON, hate OFF 캠페인_코로나19, 우리는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협력과
  • 등록일2020-03-31
  • 조회수6767

우리는 인류 역사 내내 전염병과 맞서왔습니다. / 지금은,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한데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는 것은 바이러스뿐만이 아닙니다. ‘중국인 출입금지’, ‘우리 식당에는 조선족이 일하지 않습니다.’ / 통제 불가능한 위험에 대한 공포는 약자에 대한 혐오로 드러납니다. 반대로 해외에서는 아시아인들이 수업 출석을 금지당하거나, 폭행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특정 집단을 혐오하기도, 또 혐오당하기도 하면서, 우리는 깨닫습니다. 우리는 늘 상대적 ‘다수'이자 ‘소수'임을.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일부 언론은 ‘우한 폐렴’, ’대구발 코로나’, ‘신천지 바이러스’ 등으로 특정 집단을 낙인찍습니다. 나쁜 역사를 답습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광주공동체가 대구경북의 코로나19 확진자를 받아들이고 의료봉사를 지원하면서, 메워지지 않을 것만 같던 지역 간의 정치적, 문화적 간극은 한결 좁혀졌습니다. 임차인의 어려움을 나누기 위해 상가 임대료를 낮추는 ‘착한 임대인 운동'은 함께 살아가는 상생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마스트 양보 운동', 택배기사에게 건네는 마스트와 음료 선물은 우리의 지친 마음을 따뜻하고 환한 미소로 물들입니다. 코로나19의 교훈은 명확합니다. 우리는 연결되어 있으며, 연대와 협력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라는 사실이지요. 함께 이겨낼 때 인간은, 건강과 함께 인간다움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hope ON, hate OFF / (국가인권위원회)

 

정보제공부서 홍보협력과 이수지

메일sjlee11@humanrights.go.kr 연락처02-2125-987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