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인 당사자, 가족 관점에서 바라본 언론 모니터링 결과 발표 및 토론회 개최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정신장애인 당사자, 가족 관점에서 바라본 언론 모니터링 결과 발표 및 토론회 개최
담당부서 : 장애차별조사2과 등록일 : 2021-12-02 조회 : 3106

 

정신장애인 당사자가족 관점에서 바라본

언론 모니터링 결과 발표 및 토론회 개최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는 한국조현병회복협회와 공동으로 122() 오후 2시 여의도 이룸센터 제1교육실(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정신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관점에서 바라본 언론모니터링 결과발표 및 토론회>(이하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인권위는 한국조현병회복협회와 함께 2021년 정신장애인 편견해소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간 정신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을 중심으로 정신장애인 모니터링단(당사자 12, 가족 1)을 선발·구성하여 정신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초래하거나 혐오를 조장할 우려가 있는 기사와 콘텐츠를 모니터링하였습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모니터링단의 언론기사 모니터링 사례와 더불어, 논란이 되고 있는 영화 ‘F20’에 대한 당사자의 의견을 발표합니다.

 

아울러 최원화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사무국장 등 관계 기관의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정신장애인에 대한 언론기사의 문제점과 대안을 논의합니다.

 

토론회는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 가능합니다. 인권위는 이번 토론회가 우리 사회의 정신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붙임 토론회 웹자보 1.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