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 15

 

인권위, 가수 이은미 씨 사형제 폐지 명예대사위촉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는 사형제 폐지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높이고 우리 사회의 인권문화 정착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가수 이은미 씨를 사형제 폐지 명예대사로 위촉했다. 이은미 씨는 음악으로 많은 이에게 위안을 주는데 그치지 않고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운동 등 생명권 을 위한

자세히보기

   

언론사로 보낸다는 이유만으로 수용자 서신 검열은 인권침해

인권위는 수용자의 인권위 진정 이력과 서신의 수신처가 언론사라는 이유로 교정시설이 서신을 검열해 발송을 불허하고, 서신 내용을 문제 삼아 징벌한 것은 신체의 자유와 통신의 자유를 침해하는.

자세히보기

   

한국프로볼링협회, 나이차별 인권위 시정권고 불수용

()한국프로볼링협회가 2017년 프로볼링선수 선발전에서 참가자격을 남자 만45, 여성 만40 이하로 제한 운영해 선수자격을 박탈해 인권위가 응시요건에서 나이제한 규정 폐지를 권고했으나 해당 협회에서 불수용 입장을 밝혔다. 협회는 다른 선수들의 피해를 방지하고 프로볼링 발전과 경기력 향상을... .

자세히보기

   

인권_사람, 삶을 말하다

우아한 삶의 권리를 변론하다-변호사 김원영

우리는 타인을 판단하기 좋아한다. 누가 진짜 피해자고 가짜 피해자인지, 누구의 외모가 합격이고 실격인지를 가린다. 성범죄와 미투 운동이 그렇고, 그 흔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그렇다. 그 기준에 의하면 예쁘지 않은 모든 여성부터 장애인, 성소수자, 가난한 사람, 저학력자 모두 우리 사회에선 실격이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