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세계인권선언 홍보영상

제작 담당부서 홍보협력과

67주년 세계인권선언을 기념하여 제작한 홍보영상입니다.

홍보영상 자막보기

나레이션 : 인권이란 무엇일까요?
시민1 : 인권이요?
시민2 : 어..
시민3 : 어~ 잘 모르겠습니다.
외국인1 : 잘 모르겠어요.
외국인2 : ?
외국인3 : 어려운 문제?
시민4 : 생각을 안 해 봐서 잘 모르겠어요.

(자막) 인간 Human – 생각을 하고 언어를 사용하며 도구를 만들어 쓰고 사회를 이루어 사는 동물
(자막) 권리 Rights – 어떤 일을 행하거나 타인에 대하여 요구할수 있는 힘이나 자격

나레이션 : 인권 인간으로서 가지는 권리입니다. 인간이기 때문에 가져야 할 권리입니다. 어린이, 노인, 야구선수, 가수, 환경미화원, 교사, 학생, 여성, 장애인, 피부색, 종교인, 엄마, 아빠, 우리 이웃, 우리 모두 동등한 인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인권은 무엇일까요?

(자막) Q. 인권이란?

시민5 : 기본적인 거잖아요 그죠?
시민6 : 차별을 받지 않고
시민7 : 평등해야 된다 하는데, 아직 따라가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자막) 평등, 알지만 아직은 부족한 것

외국인4 : 일할 수 있느 자유, 말할 수 있는 자유, 자유롭게 살 수 있는 자유
외국인5 : 인권은 평등이다.
시민8 :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천부적 권리라고, 얘기할 수 있겠죠.

나레이션 : 두 차례에 걸친 세계대전과 대량 학살의 고통을 겪은 후, 인류는 1948년 12월, 30개의 조항으로 구성된 세계인권선언을 발표합니다.

(자막) 제1조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롭고, 존엄하며, 평등하다”
제2조 “모든 사람은 인종, 피부색, 성, 언어, 종교등에 의한 차별에서 벗어나 모든 권리와 자유를 누릴 자격이 있다.”
제3조 “모든 사람은 자기 생명을 지킬 권리, 자유를 누릴 권리, 그리고 자신의 안전을 지킬 권리가 있다.”
제9조 “어느 누구도 자의적으로 체포, 구금 추방을 당하지 않는다.”
제19조 “모든 사람은 의사표현의 자유를 누릴 권리가 있다.”
재22조 “모든 사람은 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보장을 받을 권리가 있다.”


나레이션 : 세계인권선언은 인권이 인류보편의 가치라는 사실을 알리는 동시에 전 인류가 추구해야 할 인권의 기준을 제시하였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지금도 인류는 여전히 반인권적인 상황에 처해 있고, 세계인권선언은 역사 속 문장이 아니라 현재에도 지켜야 할 규범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2001년 11월 25일 많은 분들의 염원과 노력에 힘입어 세계인권선언의 정신에 입각한 국가인권위원회가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14년간 국가인권위원회는 조사를 통해 억울하게 인권 침해와 차별을 당한 사람들을 돕고, 정책과 관행 개선의 권고를 통해 우리 사회의 인권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나라는 달라도, 성별은 달라도, 인종은 달라도, 성격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동등한 권리를 가진 사람입니다. 누구나 인권에 대해 이야기 하지만,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인권의 진정한 가치는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고, 약자를 배려하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모든 사람은 더 나은 세상에서 살 권리가 있습니다.


(자막) 함께 하겠습니다. 세상의 약하고 힘없는 이들과 인권을 침해당하고 차별받는 이들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인순이 :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 합니다.


(로고) 국가인권위원회

전체 58건 (페이지 6/15)
첫 페이지 이동 6 7 8 9 10 마지막 페이지 이동

정보제공부서 홍보협력과 권윤미

메일public@humanrights.go.kr 연락처02-2125-9873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