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조회 절차

1. 본인확인 절차
진정·민원 신청 시의 이름과 접수번호를 입력하거나 또는 작성하셨던 휴대전화 번호나 이메일주소로 인증번호를 받아 본인인증 후 진행 상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진정·민원 상태 및 상세내용 확인
제목 클릭 시 본인확인을 위한 비밀번호 확인절차가 이루어지며 신청한 진정·민원건의 처리상태 및 상세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처리상태 확인
진정·민원 신청건의 처리상태를 알려주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간략한 진행현황을 알려 드립니다.

4. 비밀번호 입력
진정·민원 신청 시에 받으신 비밀번호를 통해 해당 진정 민원의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